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[ λͺ… μ–Έ ]/[ 인생 λͺ…μ–Έ ]

[ λͺ… μ–Έ ] F22. μ² ν•™μžλ“€μ΄ 남긴 인생 λͺ…μ–Έ (μ†Œν¬λΌν…ŒμŠ€, λ‹ˆμ²΄, 곡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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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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πŸ“– μ² ν•™μžλ“€μ΄ 남긴 인생 λͺ…μ–Έ (μ†Œν¬λΌν…ŒμŠ€, λ‹ˆμ²΄, 곡자)

μΈμƒμ΄λž€ λ¬΄μ—‡μΌκΉŒμš”?
μ–΄λ–»κ²Œ μ‚΄μ•„μ•Ό 더 κ°€μΉ˜ μžˆλŠ” 삢을 μ‚΄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이런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찾고자 ν–ˆλ˜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°”λ‘œ μ² ν•™μž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
그듀은 인생과 μΈκ°„μ˜ λ³Έμ§ˆμ— λŒ€ν•΄ 깊이 κ³ λ―Όν•˜λ©°,
μš°λ¦¬κ°€ 더 λ‚˜μ€ 삢을 μ‚΄ 수 μžˆλ„λ‘ μ§€ν˜œλ‘œμš΄ 말듀을 λ‚¨κ²Όμ–΄μš”.

μ˜€λŠ˜μ€ μ†Œν¬λΌν…ŒμŠ€, λ‹ˆμ²΄, κ³΅μžκ°€ μ „ν•˜λŠ”
인생을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데 도움이 λ˜λŠ” λͺ…μ–Έ 20κ°€μ§€λ₯Ό μ†Œκ°œν•΄ λ“œλ¦΄κ²Œμš”.
이 글이 μ—¬λŸ¬λΆ„μ˜ 삢을 더 깊이 있게 λ°”λΌλ³΄λŠ” 계기가 되길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 😊

 

 

 

🌟 μ² ν•™μžλ“€μ΄ 남긴 μΈμƒμ˜ μ§€ν˜œ

βœ” μ†Œν¬λΌν…ŒμŠ€: "μ§„μ •ν•œ μ•Ž"에 λŒ€ν•΄ μ΄μ•ΌκΈ°ν•˜λ©°, 배움과 질문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강쑰함.
βœ” λ‹ˆμ²΄: "μ˜μ§€μ™€ 자기 극볡"을 톡해 κ°•ν•œ 정신을 μΆ”κ΅¬ν•˜λŠ” 삢을 강쑰함.
βœ” 곡자: "도덕과 인간관계"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λ°”λ₯Έ 삢을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방법을 μ œμ‹œν•¨.

이제 이 μœ„λŒ€ν•œ μ² ν•™μžλ“€μ˜ λͺ…언을 ν•˜λ‚˜μ”© μ‚΄νŽ΄λ³ΌκΉŒμš”?

 

 

 

πŸ”₯ μ² ν•™μžλ“€μ΄ 남긴 인생 λͺ…μ–Έ 15κ°€μ§€

 

βœ… 1~5: μ†Œν¬λΌν…ŒμŠ€(Socrates)의 인생 λͺ…μ–Έ

  1. "λ‚˜λŠ” λ‚΄κ°€ 아무것도 λͺ¨λ₯Έλ‹€λŠ” 것을 μ•ˆλ‹€."
  2. "λ„ˆ μžμ‹ μ„ μ•ŒλΌ."
  3. "악법도 법이닀. ν•˜μ§€λ§Œ μš°λ¦¬λŠ” 더 λ‚˜μ€ 법을 λ§Œλ“€ 수 μžˆλ‹€."
  4. "κ²€ν† λ˜μ§€ μ•Šμ€ 삢은 μ‚΄μ•„κ°ˆ κ°€μΉ˜κ°€ μ—†λ‹€."
  5. "λ¬΄μ§€λŠ” κ°€μž₯ 큰 악이닀."

πŸ‘‰ μ μš©λ²•:
πŸ“Œ μžμ‹ μ˜ ν•œκ³„λ₯Ό μΈμ •ν•˜κ³ , λŠμž„μ—†μ΄ 배우고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삢을 μ‚΄μ•„λ³΄μ„Έμš”.

 

 

βœ… 6~10: λ‹ˆμ²΄(Friedrich Nietzsche)의 인생 λͺ…μ–Έ

  1. "신은 μ£½μ—ˆλ‹€."
  2. "λ‚˜λ₯Ό 죽이지 λͺ»ν•˜λŠ” 것은 λ‚˜λ₯Ό 더 κ°•ν•˜κ²Œ λ§Œλ“ λ‹€."
  3. "μœ„ν—˜μ„ κ°μˆ˜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©΄, 인생은 아무 μ˜λ―Έκ°€ μ—†λ‹€."
  4. "λ„ˆ μžμ‹ μ˜ 운λͺ…을 μ‚¬λž‘ν•˜λΌ(Amor Fati)."
  5. "깊이λ₯Ό κ°€μ§€λ €λ©΄ 고톡을 κ²¬λŽŒμ•Ό ν•œλ‹€."

πŸ‘‰ μ μš©λ²•:
πŸ“Œ 어렀움과 μ‹œλ ¨μ„ μ„±μž₯의 기회둜 받아듀이고, 더 κ°•ν•œ μžμ‹ 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κ°€μ„Έμš”.

 

 

βœ… 11~15: 곡자(孔子, Confucius)의 인생 λͺ…μ–Έ

  1. "배우고 λ•Œλ•Œλ‘œ 읡히면 κΈ°μ˜μ§€ μ•„λ‹ˆν•œκ°€?"
  2. "삼인행이면 ν•„μœ μ•„μ‚¬(δΈ‰δΊΊθ‘ŒεΏ…ζœ‰ζˆ‘εΈ«): μ„Έ μ‚¬λžŒμ΄ ν•¨κ»˜ κ°€λ©΄, λ°˜λ“œμ‹œ λ‚˜μ˜ 슀승이 μžˆλ‹€."
  3. "남을 이기렀 ν•˜κΈ°λ³΄λ‹€ 슀슀둜λ₯Ό μ΄κΈ°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"
  4. "길이 λ°”λ₯΄λ‹€λ©΄, κ·Έ 길을 κ°€λŠ” 데 λŠ¦μ€ 것은 λ¬Έμ 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"
  5. "ν™”λ₯Ό λ‚΄λŠ” 것은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˜ μ‹€μˆ˜ λ•Œλ¬Έμ— λ‚˜ 슀슀둜 λ²Œμ„ λ°›λŠ” 것이닀."

πŸ‘‰ μ μš©λ²•:
πŸ“Œ 배움을 κ²Œμ„λ¦¬ν•˜μ§€ 말고, 타인을 톡해 배울 점을 찾으며 μ‚΄μ•„κ°€μ„Έμš”.

 

 

 

πŸš€ μ² ν•™μžλ“€μ˜ κ°€λ₯΄μΉ¨μ„ 삢에 μ μš©ν•˜λŠ” 방법

πŸ’‘ 1️⃣ λŠμž„μ—†μ΄ 배우고 μ§ˆλ¬Έν•˜κΈ° (μ†Œν¬λΌν…ŒμŠ€μ²˜λŸΌ)
βœ” "λ‚˜λŠ” μ •λ§λ‘œ μ•„λŠ”κ°€?"
βœ” "이것이 μ΅œμ„ μ˜ 선택인가?"

πŸ“Œ 무엇이든 λ‹Ήμ—°ν•˜κ²Œ 받아듀이지 말고, 깊이 생각해 λ³΄λŠ” μŠ΅κ΄€μ„ κΈΈλŸ¬λ³΄μ„Έμš”.

 

 

πŸ’‘ 2️⃣ κ³ λ‚œ μ†μ—μ„œ μ„±μž₯ν•˜κΈ° (λ‹ˆμ²΄μ²˜λŸΌ)
βœ” "이 어렀움이 λ‚˜λ₯Ό 더 κ°•ν•˜κ²Œ λ§Œλ“€ 것인가?"
βœ” "λ‚˜λŠ” λ‚΄ 삢을 μ‚¬λž‘ν•˜κ³  μžˆλŠ”κ°€?"

πŸ“Œ κ³ λ‚œμ„ ν”Όν•˜λ € ν•˜μ§€ 말고, 였히렀 μ„±μž₯의 기회둜 λ°›μ•„λ“€μ—¬ λ³΄μ„Έμš”.

 

 

πŸ’‘ 3️⃣ λ°”λ₯Έ 길을 κ°€λ©° 배움을 μ‹€μ²œν•˜κΈ° (곡자처럼)
βœ” "λ‚˜λŠ” 였늘 무엇을 λ°°μ› λŠ”κ°€?"
βœ” "λ‚΄κ°€ κ°€λŠ” 길은 μ˜¬λ°”λ₯Έ 길인가?"

πŸ“Œ μΈμƒ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λΉ λ₯΄κ²Œ κ°€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μ˜¬λ°”λ₯Έ λ°©ν–₯으둜 κ°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πŸ’¬ μ—¬λŸ¬λΆ„μ΄ κ°€μž₯ κ³΅κ°ν•˜λŠ” μ² ν•™μžμ˜ λͺ…언은?

μ†Œν¬λΌν…ŒμŠ€, λ‹ˆμ²΄, 곡자 μ€‘μ—μ„œ
μ–΄λ–€ μ² ν•™μžμ˜ 말이 κ°€μž₯ λ§ˆμŒμ— μ™€λ‹Ώμ•˜λ‚˜μš”?
ν˜Ήμ€ μ—¬λŸ¬λΆ„μ΄ μΈμƒ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κ°€μΉ˜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πŸ’¬ λŒ“κΈ€λ‘œ μ—¬λŸ¬λΆ„μ˜ 생각을 λ‚˜λˆ  μ£Όμ„Έμš”!
μ„œλ‘œμ˜ μ˜κ²¬μ„ κ³΅μœ ν•˜λ©° 더 깊이 μžˆλŠ”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„μ–΄ λ³΄μ•„μš”. 😊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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